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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컨설팅

Chevrolet Volt Plug-in Hybrid Review bye Sikkye

제주도 가기 전부터 어떤 차를 렌트해서 다릴까를 많이 고민했다. 

아이오닉EV나 BMW i3를 렌트하려고 했는데, 숙소 여건상 충전이 어려울거 같아 볼트PHEV:http://www.chevrolet.co.kr/ev/volt.gm를 예약했다.

참고로 BMW i3는 완전자체보험이 가입되지 않아 전기차를 빌릴 여건이 된다 했을지라도 안빌렸을거 같다.

Before visiting Jeiju island which is Korean hot vacation spot like Hawaii. I had reviewed 'Which rent car is good for my vacation.'

I am interested in Hyundai EV and BMW i3 for hiring a car, however my lodging house doesn't have a charging station, so I booked Chevrolet Volt Plug-in Hybrid. 


헉 공항가기전 시동을 거니 내 제네시스쿠페가 시동이 걸리지 않는데, 이런 ㅠㅠ

긴급출동서비스를 호출해서 배터리를 충전하고 공항으로 갔다. PHEV를 어찌 충전할까 고민을 했는데..

납축전지 충전부터 하게 되다니.. 이런 ㅠ

My owned car, Hyundai Sports Coupe maybe be jealous of Volt PHEV, in the morning my car's battery was out.

So emergency service came to my apartment and then they charged Pb battery. It is life's ironies.

I concerned how to charge PHEV Li battery, reality I charged coupe Pb Battery.


새벽부터 출동해주시 애니카서비스 정말 감사합니다

I appreciate emergency charging service at very early morning.

우여곡절 끝에 제주공항까지 도착!!

제주공항에 도착하자마자 SK렌트카 셔틀버스를 타고 SK렌트카로..

그리고 드디어 쉐보레 볼트PHEV 수령!!!

After much meandering, I arrived at Jeju airport!!

And then I hired a Volt PHEV via SK Rent Car.


종종 전기차를 운전해보았지만, 아주 짧은 거리였고 전직장을 그만둔지 3년이나 PHEV는 처음이라 설레였다. 전직장 마지막 프로젝트가 전기차배터리프로젝트였는데.. 아쉽다. 그때 내 판단이... 심적으로 너무 어려웠던 시기라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된것을 아직도 후회한다. 아마 계속 있었으면 다임러벤츠 PHEV 시승기 블로깅을 지금하고 있지 않았을까 싶다 ^^

Sometimes I drove EV at ex-job, 3 years ago. So driving Volt PHEV set my heart aflutter.

My ex-job's last project was EV battery project.. If I still that position, maybe I blog for Daimler Benz PHEV, not Volt PHEV. hahaha...  nobody knows life...


그런데, 젠쿱(가솔린차들...)은 엑셀레이터를 안밟아도 살살살 움직이는데.. 전기차는 엑셀을 안밞으면 절대 안움직인다.

그래서 오랜만에 전기차를 운전할 떄 항상 주차가 힘든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그 이질감이 힘들었다

실내 내부는 만족스러웠지만, 리어뷰미러(백미러)의 시야가 좁은 점이 좀 불만이었다.

Rear view mirror size is small, it make narrow view, I don't like it. And EV mode, not like gasoline I should step-on accelerator for moving at parking. Normally parking, I don't step-on accelerator. So I felt difference.

일본 전통 료칸과 PHEV가 어울리는 풍경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익스테리어도 맘에 들었다.

It is my lodging in Jeiju, new technology and old house is not mixed but looks good together.

전기차가 진정 친환경이 되려면 전기차를 충전하는 전기도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지면 금상첨화인데!!

제주의 풍력발전기들을 보면서 괜실히 흐믓해졌다. 

Jeiju has a lot of wind farm, so PHEV will be charger by wind power electricity. It is real green car.


3일간 196Km를 사용했고, 전기차모드로는 99.7Km를 달렸고, 기름은 5.88리터 남짓을 사용하여 토탈연비는 33.4Km/l가 나왔다.

For 3 days, I drove 196 Km and only EV mode : 99.7Km and with gasoline mode 97Km with 5.88L gasoline. Fuel eff. is 33.4 K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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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ic Driving for Today
전기차가 아직 낯선 당신에게, 앞서나가는 삶을 위한 특별한 제안, 볼트 EREV

볼트는 전기 주행거리가 89km로, 우리나라 자동차 1일 평균 주행 거리가 43.9km 인 점 (2014,교통 안전공단) 을 감안했을 때 일상 생활에서 순수 전기차와 같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의 구동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되 가솔린 주유가 가능한 볼트는 전기차가 아직 낯선 운전자가 처음 접하기에 좋은, 가장 현실적인 전기차입니다.

볼텍 추진 시스템 (Voltec Propulsion System)

순수 전기차에 육박하는 18.4kWh 대용량 배터리와 두 개의 전기 모터, 1.5 리터 주행거리 연장형 엔진으로 최적의 효율을 구현해 내었습니다.

쉐보레 볼트 (VOLT) 전기모터, 배터리, 가솔린, 리젠, 쉐보레 Chevrol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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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로는 89Km를 달릴수 있다고 제원을 발표하였는데 제원보다 11Km를 더 갔다. 과속을 하지 않는 내 운전습관 때문일 것이다. 

Volt PHEV's only EV mode specification range is 89Km, however I drove 99Km with only EV mode. Because I drove like my grandfa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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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배터리 충전으로 즐기는 전기차 드라이빙!

(완속 충전 시 4.5시간 소요 - 미국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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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을 할틈도 여유도 없어서 지나가다가 충전기를 보고 일부러 1분정도 충전을 해봤다. 아직까지 충전비용은 무료이다.


쉐보레의 T형 배터리 배치 구조 때문에 뒷자리가 좁고, 후방석 가운데 자리는 못앉는다고 봐야한다. 4인승으로 보는게 적합한 차이다. 그점을 뺸다면 정말 괜찮은 차이다. 단독주택거주가 아닌 아파트 거주 형태의 한국에서 전기차는 무리이다. 아파트에 기본적 주차공간도 확보가 안되었는데..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공간이 문제다. 전기차배터리 용량이 현대보다 3배정도 집적도가 향상되기 전까지 PHEV가 답이지 않을까 싶다.


조만간 다시 기회가 된다면 제주에서 한달살이를 할 예정이다. 그때도 역시 볼트PHEV를 선택할거 같다.

그리고 단독주택을 자가로 얻게 된다면, 젠쿱과 안녕을 하고 이차를 살 것이다!!


Driving Volt PHEV experience is very wonderful. If I move to normal house with garage from apartment, I will buy VOLT PHEV.